루인의 리뷰동아리

아이템 컬렉터 -230화- (8장 2화) 도망과 돼지고기 된장국 본문

번역(연재중)/아이템컬렉터

아이템 컬렉터 -230화- (8장 2화) 도망과 돼지고기 된장국

메루루인 2018. 6. 7. 18:58
-230화- 도망과 돼지고기 된장국

~전회의 개요~
빛의 카미코와 코마가 만났다.
********************************************

 아무래도, 이 구멍은 마물의 둥지나 보물창고가 아니라, 왕가의 탈출구였던 것 같다.
 우리들 전원이 탈출구에서 탈출했을 무렵, 구멍안에서 폭음이 울려 왔다.

 사쿠야라고 자칭하는 닌자 같은 여성이 화약인가 뭔가를 폭발시켜, 낙반을 일으키게 했을 것이다. 무서운 짓을 하네.

 그렇다고 해도, 내 치트도 그렇지만, 아이템 가방에는 놀라고 있을 뿐이다.

 설마, 신분 증명서까지 준비해 두었다니.
 그렇지만, 하나 말하자면, 나는 "코우마(光磨)"이지, "코마(コーマ)"가 아니다.
 뭐, 판타지 세계의 인간에게, 일본어에 대해서 올바른 발음을 하라고 하는 건 생트집일지도 모른다.
 나라도, 아직껏 "R"과 "L"의 발음의 구별 할 수 없으니까.
 아, 그리고 하나 더, 나에게 치트 능력이 있다는 것을 알아차렸다.
 이 세계의 거주자와 평범하게 이야기 하고 있지만, 일본어가 아닌 것 같다. 그런데, 나는 확실하게 이해 하고 있고, 이쪽 세계의 말로 말하고 있다.

 정말로 극진한 것에도 정도가 있다.

 그 후, 시르피아에게서 그녀들의 상황을 들었다.

 돌연 외국에서의 선전포고, 동맹국의 배반해, 낙성(落城).
 그리고, 탈출구를 지나 온 곳에서 나와 만난 것.

 전쟁인가. 일본에 있었을 때에는 연이 없었던 뒤숭숭한 울림이다.

"지금부터 어디로 가는거야?"
"지금부터, 싱리드의 요새로 향합니다. 싱리드 요새의 잡화대는 지금, 윈드폰의 부대에 둘러싸여 고립 상태에 빠져 있습니다. 우선은 싱리드 요새의 포위를 풀어, 그들과 합류합니다. 사실은 남쪽의 드워프 자치령으로 도망치고 싶습니다만, 거기를 지나려면 라타기강을 건너야 됩니다만. 유일하게 강을 건너기 위한 다리는 이미 봉쇄되고 있을테고"
"무엇보다, 적도 그것을 이해해, 경계하고 있겠죠. 거기에, 잡화대가 무사하다는 보증은 없습니다"

 사쿠야가 신기한 표정으로 말한, 그 때였다.
 시르피아의 배가 "구우"라고 소리를 냈다.

동시에, 그녀의 뺨이 사과처럼 붉게 물든다. 좋은 곳의 아가씨 같으므로, 배의 소리 따위 들렸던 적이 없는 것일지도 모른다.

"시르피아님은 농성 하시고 나서 조식을 하시지 않고 계셨기 때문에……"

 라고 사쿠야가 보충한다. 사쿠야가 말하고 있는 것은 진실일거라고 나는 직감적으로 생각했다. 적에게 습격당했을 때 가장 먼저 나를 도망치게 하려고 했었기에 더욱 더다.

 그런데, 나는 지금부터 어떻게 하지.
 솔직히, 겸사겸사 그녀들을 도왔고, 여기서 모두를 버리는 것도 마음이 괴롭다고는 생각하지만, 그녀들을 돕는 것에 의해 내 몸이 위험해질 건 분명하다.

 나를 사쿠야는 경계하고 있지만, 조금 전에 도와 준 것을 방패로 해서 모두와 헤어지는 것이 베스트이다. 전쟁에 말려 들어가는 공포는 이상하게도 없었지만, 나의 이세계 치트 능력으로 타인을 죽이는 것은 역시 참을 수 없다.

 그렇게 생각했을 때, 시르피아는 가방안에서 그것을 꺼냈다.
 사쿠야의 경계의 색이 진해지는 것이 알았다. 조금이라도 움직이면, 그녀는 베어올 것같은 그런 긴장감이다.

 그녀가 꺼낸 것은, 주먹 정도의 크기인 희게 빛나는 공이었다.
 
……………………………………………………
빛의 보석【마도구】 레어:72 재보

빛의 정령의 힘을 품는 보석. 희게 빛난다.
6개의 보석을 모았을 때, 위대한 힘을 내려 준다고 한다.
……………………………………………………

 72 재보……!?
 나는 무심코 뒷걸음질쳤다.
 72 재보, 내가 원래 세계에 돌아오는 열쇠이기도 하다.
 루실이라고 자칭한 소녀는 말했다. 72 재보를 모으라고.

"아뇨, 그는 좋은 사람이에요. 우리들을 도와 주었습니다"

 혼잣말?
 아니, 설명문이 사실이라면, 그녀는 아마, 정령과 이야기하고 있을 것이다.
 
"이봐, 사쿠야씨. 그 보석은 6종류가 있는거야?"

내가 묻자, 멍한 얼굴로 나를 봐 온 후,

"아아. 6개의 나라에 1개씩. 각각, 빛, 어둠, 불, 물, 흙, 바람의 보석이 있다"

 6개의 나라인가. 72 재보를 모아라라는 것은……그리고, 내가 여기로 날아왔다고 하는 것은, 결국은 그 6개의 보석을 모아라라는게 아닐까?
 어째서 72인가라고 생각했지만, 72라는 숫자는, 6×6×2. 6이라는 숫자에 인연이 깊다.

 즉, 나에게 있어서 제일 곤란한 것은, 그녀가 어떠한 이유로 실종되, 빛의 보석이 행방불명이 되는 것이다. 거기에, 6개의 보석을 모은다고 하면, 어딘가의 나라에 붙는 것이 제일이다. 그리고, 그녀들에게는 다행히 빚이 있고, 앞으로도 은혜를 팔 수가 있다.
 나 같은 어디의 말뼈다귀인지 모르는 자가 나라의 탑과 아는 사람이 될 수 있을 기회는 없다고 생각한다.

 그렇다면, 이 호기를 놓치는 것은 악수다.

"사쿠야, 식사의 준비를 할까?"
"안 됩니다. 성에서 꺼낸 식료는 파리스감자입니다. 저건 생으로 먹으면 독이 되고, 불을 일으키면 적병에게 발견될 우려가 있습니다. 앞으로 반나절 정도 걸으면 싱리드 요새입니다. 그때까지는 저의 말린 고구마--이런 허술한 것으로 죄송합니다만 드셔 주세요"

 그렇게 말하고, 사쿠야는 작은 말린 고구마를 시르피아에 건네주려고 하고, 시르피아는 목을 옆으로 흔들었다.

"지금부터 싸우게 됩니다. 사쿠야도 말하지 않았나요, 배가 고프면 싸울 수 없다고"

 그건 일본에서 자주 듣는 말이네.
 ……사쿠야는 일본인인 걸까?
 응-, 신경이 쓰인다.
 여기는 역시 내 차례다.

"식료라면 내가 가지고 있어. 모두 먹자"

 내가 제안하자, 사쿠야는 나의 발끝에서 머리의 꼭대기까지를 보고,

"자네가 전원 분의 말린 고구마를 가지고 있다고는 생각되지 않는데"
"어째서 말린 고구마 한정이라는거야. 음식이라면, 이 안에 (아마) 들어가 있어"

 그렇게 말하고, 나는 아이템 가방 안을 찾았다.
 모두 피곤한 것 같으니. 뭔가 피곤이 가시는 식료가.

 그렇게 말해 꺼낸 것은──큰 통냄비였다. 안에는 된장국이, 게다가 따뜻한 상태로 들어가 있었다.
 40인분은 된다고 생각한다.

……………………………………………………
돼지고기 된장국【요리】 레어:★★

마시면 피곤이 가시는 된장국.
돼지고기나 야채가 가득 들어가 있어서 건강해 질 수 있다.
……………………………………………………

"아아, 돼지고기와 야채가 들어가 있는 스프지만, 종교상, 돼지고기를 먹으면 안 된다던가 그러한 건 아니지?"
"아뇨, 그러한 건 없습니다……그것보다, 그러한 작은 가방에서, 어떻게 이러한 큰 냄비가? 게다가, 따뜻한 것 같고"

 응?, 그러고 보니 아이템 가방은 치트아이템이였지.
 어떻게 설명 하면 되지?

"시르피아님, 그가 가지고 있는 가방은 아이템 가방이겠지요. 최근이 되어서, 동쪽의 대륙, 라비스시티에서 발명된 마도구라고 들었던 적이 있습니다"
"과연, 그런 편리한 아이템이 있군요"

 헤에, 이 세계에는, 루실이 만든 것 이외에도 아이템 가방이 있는건가. 그렇지만, 이것을 인간이 만든 것이라 하면, 틀림없이 만든 녀석은 천재다.

"이건, 혹시 된장국인가?"

 사쿠야가 돼지고기 된장국의 냄새를 맡고, 그렇게 물었다.

"알고 있어?"
"동쪽의 대륙, 카리아나의 전통 요리다. 나의 조국이기도 하다"
"헤에, 된장국이 전통 요리인 건가"
"코마 도령, 우선은 내가 맛봐도 괜찮은가?"
"아아. 독견[毒見]으로도 맛보기라도 좋으니까 마음대로 먹어 줘"

 나는 미소로, 통냄비와 함께 꺼낸 국자를 사쿠야에게 건네준다.
 하는 김에, 목제의 밥공기도 인원수분 냈다. 정말로 이 아이템 가방은 무엇이든지 들어가 있다. 밥공기가 옻나무 칠인 것은 너무하다고 생각하지만.

 그녀는 밥공기의, 위에서 2번 눈을 깜빡이고, 국자로 떠올린 돼지고기 된장국을 덜어 한입 마셨다.

"이건……이런 맛좋은 식사를 한 적은 없다. 피로가 단번에 잡혀 간다"
"저도 받아도 괜찮나요?"
"아아, 인원수분은 있다고 생각하니까. 많이많이 먹어 줘"

 내가 허가를 내자, 사쿠야가 국자로 돼지고기 된장국을 떠올려 덜었다.
 냄비안을 보면, 돼지고기나 소감자, 양파, 당근, 배추, 곤약까지 들어가 있어서 많다라는 인상을 받는다.

 스푼은 셀수있는 정도 밖에 없었기 때문에, 젓가락을 사용해 받기로 했다.
 젓가락이라는 문화는 이 세계에서 침투하고 있지 않는 것 같고(젓가락 그 자체는, 역시 라고 할까 카리아나에 존재하는 것 같다. 카리아나=일본인의 취락설이 한층 더 강해졌다), 내가 사용법을 설명한다.
 그리고, 시르피아는 한입, 돼지고기 된장국을 마셔, 눈물을 흘렸다.
 에? 입에 맞지 않는거야?

"이같이 마음이 편안해지는 요리를 먹는건 처음입니다. 코마님, 꼭 모두에게도 주고 싶습니다만"
"아아, 돈은 필요 없어. 모두 멈추고! 일렬로 정렬!"

 돈은 필요 없어라고 한 순간 , 멀리서 포위하며 보고 있던 무리가 쇄도할 것처럼 되었기에, 일렬에 줄을 서도록 명령했다.
 그리고, 그릇에 가득 돼지고기 된장국을 덜고 그것을 마신 사람들의 감상은 모두, "맛있어" "이런 음식 처음이야"였다.
 된장국은 겉모습에 해외에서는 경원 될정도 라고 해서 불안했지만, 이렇다면 문제 없겠네.

 통냄비는 3개가 있었기에 최초로 다 먹은 2명의 젊은 남자를 빌려 나를 포함해라 3명이 돼지고기 된장국을 나누어 주었다.

 100명 전원 분배끝내고, 나는 냄비의 바닥에 조금 남은 돼지고기 된장국(도구는 없다)을 밥공기로 옮겨 마시기로 했다.
 나눠주고 있는 동안에 완전히 식어 버렸지만, 그래도……,

(뭐야, 이 맛은. 된장이나 국물도 최고급품……아니 특급품인가)

 된장국의 효과는 그것뿐만이 아니었다. 빈속이었어야 할 시르피아들의 위가, 돼지고기 된장국 한 잔 마신 것 뿐으로 채워져 버렸다. 나에게 사양 하지 않는다면, 먹으려고 하면 아직 먹을 수 있지만, 빈속에 의한 괴로움은 전혀 없다고 한다.
 누구라도 같은 것을 말하고 있기에, 이것도 또 돼지고기 된장국의 효과이다.

 재차 아이템 가방의 치트력과 이것을 만들었을 것인 루실의 요리력의 높음에 놀랐다.
 이런 된장국을 매일 만들어 준다고 한다면, 지금 당장 결혼 하고 싶다. 뭐, 저쪽에서 거절하겠지만.

 그리고, 우리들은 산을 내려 갔다.
************************************************
루실의 요리의 평가가 굉장데...



출처
http://ncode.syosetu.com/n7352ct/231/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