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인의 리뷰동아리

최강의 능력은 시스템 창이었다. -14화- 전교 집회 본문

번역(연재중)/최강의 능력은 시스템창

최강의 능력은 시스템 창이었다. -14화- 전교 집회

메루루인 2018. 6. 11. 21:31

제 14화 전교 집회



 매월 월말에 있는 전교 집회에서는 그 달에 있던 대회의 결과의 발표 및 각종 수상 보고를 한다.

 예년 4월의 전교 집회에서는 기본적으로 2학년, 3학년만이 대상이 되지만 올해는 다른 것 같다.

 1학년으로 갑자기 표창되는 녀석이 있다니, 우수한 녀석도 있는 것이다.

 역시 A클래스의 무리일까.



「일년 F클래스, 칸나즈키군, 단상에 올라 주세요」



 …….

 -어떻게 응?

 에? 나?
 
 뭔가 사회의 선생님이 나의 이름을 부르고 있는 생각이 들지만 기분탓일까?


「칸나즈키군, 없습니까?」

「아, 네!!」


 도무지 알 수 없는 채 나는 단상으로 올라갔다.

 주위의 시선이 아프다.

 어째서 세 명도 있지? 라든지, 누가 칸나즈키인 것이야? 하는 목소리가 들려 온다.

 그렇네요, 시스와 리코는 보통은 사람에게 밖에 안보이는 거네…….

 혼란하는 머리로 교장 선생님의 앞에 서, 허리를 편다.


「어떻게든 시간에 맞았으므로 이 자리에서 표창하는 일이 되었습니다. 시간에 맞을지 어떨지 빠듯이였으므로 갑작스러운 이야기가 되어 죄송합니다」

「아, 아니오. 하지만 교장 선생님, 도대체 무엇입니다? 표창되는 일은 하고 있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만」

「핫핫하. 겸손은 미덕입니다만 신상필벌은 조직을 유지하는데 있어서 필요한 일입니다. 사양말고 받아 주세요」



 아니, 정말로 뭔가 모릅니다만.


「그런데, 알고 있는 학생도 있다고 생각합니다만」


 어이를 상실하고 있는 나를 방치해 교장은 연설을 개시했다.

 가라사대, 그 몸을 돌아보지 않는 용감한 활약으로 다수의 사망자 발생을 미리 막았다.

 가라사대, 레벨Ⅲ던전의 보스를 부상자를 다수 안은 상태로 단독 격파.

 가라사대, 레벨Ⅰ스탠 피드를 단독으로 섬멸.



「이상의 공적을 나타내, 검첨부 욱일장의 수여가 조금 전 결정했습니다」


 드문드문하게 일어나는 박수와 전체에 퍼지는 당혹함.

 나도 당황해 버린다.


「덧붙여 이 장의 추천은 학생회로부터의 것이라고 부기하겠습니다」



 하, 학생회?

 학생회석을 보면 진구지 선배가 수긍을 돌려주었다.

 너인가!


「나도 당교로부터 이와 같은 영예를 받는 학생이 나온 것을 자랑으로 생각합니다. 다른 학생 제군도 그에게 지지 않게, 연구에 노력해 주세요」


 
 어떻게든 웃는 얼굴을 손질하지만, 등에서는 땀이 멈추지 않는다.

 왜 이렇게 되어 버렸을 것인가.


「그럼, 칸나즈키군. 수상 축하합니다」

「네에, 감.사.합.니.다.」

「훈장 그 자체는 후일 재차 수여하지만, 경사스러운 것으로 빨리 전하고 싶다고 생각한다」

「네에, 감.사.합.니.다.」

「그럼 앞으로도 변함없는 활약을 기대한다」

「네에……」


 나는 혼란하는 머리로 단상에서 내려와, 어떻게든 자신의 자리에 간신히 도착하는 것을 성공했다.

 혼란하고 있던 덕분에 A클래스나 B클래스로부터가 찌르는 것 같은 시선을 그다지 신경쓰지 않아도 된 것은 불행중의 다행이었을 지도 모른다.


「사토루, 괜찮아……?」

「얼굴, 새파랗고. 어두워 보이는데」

「괜찮아……」


 후우, 하아.

 앉았더니 조금 침착해 왔다.

 깨달으면 단상에서는 선배 들의 표창이 시작되어 있어서 나에게로의 주목은 이미 없어져 있는 것 같았다.


 냉정하게 생각하면 이번 건은 매우 살아난 것은 아닐까.

 분명히 훈장에는 연금이 붙어 있었을 것.

 최하급이라고는 해도, 생활의 보탬으로는 될 것이다.



「읏차, 어떻게든 회복」

「좋았다, 양호실에 데리고 갈까 헤매고 있던거야?」

「걱정 끼쳤군, 조금 놀란 것 뿐이니까」

「조금이라고는 생각되지 않았다지만 말야」


 응, 아무튼 조금 강한척 해 본 것 뿐이고.

「그러면 이것으로 전교 집회를 끝마칩니다. 각자 교실로 돌아가 홈룸 뒤는 빠르게 하교해 주세요」



 사회의 선생님의 말로 체육관에는 소란이 퍼졌다.

 그것과 동시에 나의 주위에 클래스메이트가 모여 온다.



「칸나즈키 굉장하잖아!」

「검첨부 욱일장이라니 고교생이라도 받을 수 있구나!?」

「어째서 학생회가 추천하고 있는 거야!?」

「나에게도 학생회의 아르바이트 소개해 줘!」

「물고기 마음대로 갖게 함이라는거 정말!?」

「잠만, 기다려, 침착해」


 한꺼번에 물어도 대답할 수 없다.

 한개씩 들어도 대답할 수 있는 내용은 없겠지만.

 그렇지만 나도 무엇으로 이렇게 되었는지 모르니까.

 그리고 관계없는 것 묻지마!



「이봐요, 너희들. 빨리 교실에 가」

「에-」

「조금 정도 좋잖아, 키사라기 선생님-」

「호우, 즉 너희들은 염라대왕의 장부에의 기재를 희망한다는 것일까?」

「게겟, 그것은 용서!」

「알면 빨리 가라. 칸나즈키, 너도다. 훈장을 받았다고 해 너무 우쭐해지지 마?」

「네……」

 별로 받고싶어서 훈장을 받았는 것도 아니고, 우쭐해지고 있을 생각도 없지만.

 아무튼 여기서는 살아났으므로 좋다로 하자.



「칸나즈키군, 함께 가자」

「오늘도 도시락 이지? 또 반찬 교환하자구」

「달콤한 계란부침, 만들어 왔으니까……」


 체육관을 나오려고 한 곳에서 아야노코우지씨의 그룹에를 말을 걸어졌다.

 평소의 점심의 권유다..



「또 칸나즈키가 여자와 놀고 있다」

「저 녀석 여자를 좋아하구나」

「그러니까 정령도 인형이 잖아?」

「일지도─」


 시끄러, 나도 좋아해서 여자들 밖에 이야기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고.
 
 과연 같은 클래스의 녀석은 사정을 알고 있기에 그런 일 말하지 않지만, 다른 클래스의 녀석은 자기 마음대로 말한다.


「아하하, 뭔가 심한 말해지자구나?」

「따로 신경쓰지 않지만 말야」

「그래야지 남자지!」

「테라카도씨, 들어 올려도 아무것도 나오지 않아? ……, 오늘은 어육 햄버거무엇이지만, 필요해?」

「필요해 필요해!」

「칸나즈키군, 너무 쉽고……」


 사쿠라씨, 의외로 힘들지요.

 그녀들의 가드의 덕분으로 나는 특별히 만류할 수 있을 것도 없고 무사, 교실에 도착할 수가 있었다.

 역시 가져야 할 것은 친구다.

 ……, 노력해서 남자 친구 증가를…….
************************************************
************************************************



출처
http://ncode.syosetu.com/n7516ee/14/

 

Comments